2003년 설립된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은 총장 직할의 융합 바이오텍 연구기관으로, 서울대학교 내의 바이오관련 11개 단과대학(원)의 다학제적인 연구협력을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영문 명칭인 Bio-MAX Institute는 다학제적(Multidisciplinary) 공동연구와 창조적이고 모험적인(Adventurous) 연구를 통하여 최상의(eXcellent) 연구성과를 추구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6년 개설한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바이오, 제약, 의료계, 투자영역 등에서 종사하는 리더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리더 양성과 바이오 분야에 최고 산학연병의 인적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공학연구소와 생물정보연구소와 같은 산하연구소, 중개의학을 위한 자체 코어랩들, 차세대융합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서울대학교 바이오관련 교원과 연구원의 창업보육을 적극 지원합니다.
우리 연구원은 서울대학교 바이오융합연구를 소개하고 교내외 연구자간 교류의 장을 만들어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바이오기업들 및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SNU Bio-Day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하고 교류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저희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은 국내외 바이오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적으로 연구와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원장